본문 바로가기
자카르타살이/자카르타 골프

[자카르타 골프] 자카르타 골프장(1) 도심 한복판에서 골프치기 - 스나얀 나이트 골프 후기

by 수퍼해삐 2024.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카르타의 소소한 생활을 전합니다.
자카르타에는 많은 골프장이 있는데요. 자카르타 시내에 위치한 골프장은 많지 않습니다.
SCBD한복판에 위치한 스나얀 골프장(Senayan golf)은 자카르타에서 유일하게 나이트 골프가 가능한 골프장입니다.
스나얀 골프장에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나얀 골프장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 Jl. Asia Afrika Pintu IX, RT.1/RW.3, Senayan, Tanah Abang, Central Jakarta City, Jakarta 10270
영업시간 : 오전 5:30~ 오후 11:00
전화번호 : 0215710181

 
스나얀 몰 바로 옆에 있습니다.
들어가는 길이 헷갈리니 잘 보고 가셔야 합니다.
반대편 차선에서 들어가더라도, 다행히 앞에 직원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나얀 골프장 이용금액 

우선 골프백을 드롭하고,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갑니다.
카운터에 가서 결제를 했는데요.
평일은 오전, 오후, 나이트 시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나이트 골프 시 845.000루피아입니다. 화요일, 수요일은 레이디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저는 655.000루피아를 냈습니다.
 
멤버쉽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나얀 골프장 내부 시설

식당을 지나서 아래로 내려가면 TOP GOLF가 보입니다. 앞으로 쭉 걸어나가면 스타터이구요.

오른쪽으로 돌면 유리문이 두개 보이는데
왼쪽은 여성, 오른쪽은 남성 탈의실 및 사워실입니다.
 
들어가서 직원에서 카드키를 받고, 번호에 적힌 캐비넷을 이용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내 시설이 좋네요. 
샤워실과 화장실이 깨끗합니다. 그리고 사우나와 욕조풀도 있습니다.
여자 탈의실에는 사람이 없었어요. 

 

스나얀 골프장 전경 및 홀 사진

 
나이트 골프는 5시부터 예약가능합니다. 5시에 예약이 다 차 있다고 해서 5시 30분으로 예약했습니다.
예약시각보다 빨리 도착했는데, 티업도 5시 조금 넘어서 바로 했네요.
 
남자 골퍼는 여자 캐디가, 여자 골퍼는 남자 캐디가 배정됩니다. 
저와 함께 했던 남자 캐디 아저씨는 10년 골프 경력에, 5년동안 지금 캐디일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시스턴트로 한국 분들 가르치는 골퍼를 돕고 있다고 하셨어요.
심지어 전날 골프기록이 '75타' 라고 하셔서 제가 잘 안 될 때 도움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스나얀 골프장은 18홀, 69타 기준입니다.
파 3가 왜 이렇게 많나 했네요.  
10번 홀부터 먼저 시작했습니다. 10번 홀은 파3입니다. 
아직 해가 떨어지기 전입니다.

 
 
날은 흐리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평일에 골프를 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으니까요.
주변에 높은 건물들을 바라보고 골프를 치자니, 자카르타 시내 한복판에서 골프를 치는 것이 실감되었습니다. 
날이 금세 어두워지네요. 전반 9홀은 2시간만에 쳤습니다. 거의 기다림없이 쳤어요.

후반은 엄청 밀렸습니다. 거의 40분 대기했어요. 
들어온 사람들이 4팀 정도였는데, 초보들이라 오래 걸리더라구요.
다음 홀 먼저 치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사람들이 홀마다 가득 차 있었어요.

 

스나얀 골프장의 특징

 
스나얀 골프장이 도심 내에 위치해서 스나얀 골프장만의 특이점이 있었는데요. 
 

1. 자카르타에서 유일하게 나이트 골프가 가능하다.

  다른 골프장은 오후 5시 반만 되어도 어두워집니다. 직장인들은 평일 골프는 연차내지 않고는 정말 어렵지요. 평일에 공휴일이어도 공휴일가격을 내야하니까 금액 부담이 크구요. 스나얀 골프장은 자카르타 시내에 위치해서 직장인들은 일 끝나고 바로 오면 나이트 골프를 칠 수가 있어요.

 

2. 18홀, 69타 기준으로 파 3가 많다. 

   보통 골프장은 파 3인 홀이 4개 정도입니다. 그런데 스나얀 골프장은 파 3 인 홀이 7개네요. 아이언 샷이 정확한 분들이 유리합니다.
 

3.  홀과 홀 사이가 좁다.

  골프장의 크기가 다른 골프장보다 작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페어웨이가 좁은 느낌이고, 내가 치고 있는 홀과 옆 홀이 카트가 지나가는 도로 하나여서, 다른 홀 공이 잘 넘어옵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이듯이 왼쪽홀과 오른쪽홀이 가깝습니다.

 

4. 연습장 아래로 지나가는 홀이 있다.

  아무래도 넓지 않은 면적에 골프장을 만드니, 내가 티샷해서 지나가는 루트 위쪽으로 연습장이 있습니다. 레드티(레이디)에서는 아이언 샷의 높이가 상관이 없는데, 화이트티에서는 발사각이 높은 아이언을 잡으면 공이 구조물에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 불쾌한 하수구 냄새가 심하다.

  물이 고여 있어서 그런지 냄새가 아주 심합니다. 날이 어두워져서 정확한 물 색깔을 판단하기는 어려웠지만 회색에 가깝네요. 
 

6. 라이트가 약하다.

  저는 야간 골프는 처음이었어요. 공이 똑바로 가면 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나요. 조금이라도 벗어나서 러프에 떨어지면 못 찾는다고 봐야해요. 운이 좋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잃어버린 공 중 두개가 페어웨이 근처 러프에 떨어졌는데, 하나는 걷다가 발에 밟혀서 찾았고, 하나는 못 찾았답니다. 
특히 드라이버샷이 슬라이스가 나는 분들은 찾기가 힘드실 거에요.
 

7. 홀의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홀이 연속적으로 위치해있지 않습니다. 카트를 타고 가다보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스타터를 몇번 지나가더라구요. 캐디가 길을 알려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처음가니 굉장히 복잡해보였어요. 
그리고 8번 홀에서 홀 아웃하고, 9번 홀 티샷을 하려면 다시 뒤로 돌아가야 하는 등의 노선 엉킴이 있었습니다.
 

8. 주차료가 유료이다.

  주차료 1시간에 5.000루피아네요. 저는 빨리 도착해서 저녁을 간단히 먹고 쳤는데 35.000루피아가 나왔습니다. 유료에 생각보다 금액이 크네요.
 

 

스나얀 골프장의 프로모션

1. 월, 화요일 한정으로 6명 골프 가능합니다. 
2. 일요일 나이트 골프 프로모션 (멤버 게스트 : 845.000루피아, 게스타 1.050.000루피아)
3. 레인첵(9홀 이전 비가 내려 못 칠 시) 가능 : 한달 내 재티업시 380.000루피아
4.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
5. 드라이빙 레인지 가격 및 해피아워
6. 주니어 이용료(17세 이하, 주중 : 555.000루피아, 주말 : 655.000루피아)
7. 밀레이얼 이용료(17~35세, 목요일 695.000루피아)
8. 코리안 데이(토요일, 오후 : 1.455.000루피아, 밤 : 845.000루피아)
9. 시니어(55세 이상) 및 레이디 (화, 수요일, 655.000루피아)
 

 

스나얀 골프장 후기 및 꿀팁

1. 나이트 골프를 치고 싶다면 스나얀 골프장으로 가세요.
2. 할인 가능한 프로모션이 많네요. 확인하고 꼭 이용하세요.
3. 9홀 전에 레인체크했다면 다음 이용시 380.000루피아를 내면 됩니다.
4. 공 많이 가져가세요. 어두워서 공 찾기가 어려워요.

반응형